대한민국의 대표 방송사 MBC에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얼굴이었던 김아영 기자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아융그 유튜브 채널로 알렸네요. 2024년 10월, MBC 기자직을 퇴사 한 후 여행 작가로서의 꿈을 향해 나아가기로 결정한 것인데요.
mbc 입장에서는 김아영 기자 처럼 능력있는 직원을 퇴사 시키는 게 큰 손해겠지만 유튜버로서 아융그 채널이 16만명을 넘어선 만큼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해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김아영 기자가 아융그 채널을 이정도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걸 증명했다면 기자 월급 이상을 충분히 벌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건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으니까요.
김아영 기자 프로필을 확인해보면 단순히 뉴스를 전달하는 기자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해 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하늘을 누비며 세상을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경험을 쌓았고, G1방송에서 사회부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MBC 입사 후에는 사회팀, 사회정책팀, 기상전문기자, 경제팀, 스트레이트팀 등 다양한 부서를 거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아 왔는데요. 특히 G1방송 재직 시절 강원대학교병원의 HIV 환자 혈액검사 미확인 수술 사실을 폭로하는 단독 보도를 통해 한국방송기자대상을 수상하며 기자로서의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2023년 10월, 김아영 기자는 MBC 아나운서 이휘준 씨와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아영 이휘준 두 사람은 사내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전해지는데, 결혼식에서 선보인 뉴스투데이 뉴스 패러디 영상은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김아영 기자 재혼이야기가 나왔는데 나무위키에는 아융그의 결혼에 대해 아래처럼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휘준 아나운서와 2023년 10월 28일 사내연애 끝에 결혼했다. 결혼식에서 공개된 두 사람의 뉴스투데이 뉴스 패러디 영상이 이후 화제가 되었다. 그동안 전종환 • 문지애 부부, 오상진 • 김소영 부부와 같이 아나운서 간 사내연애와 결혼은 몇 번 있었지만, 남자 아나운서와 여자 기자가 결혼한건 MBC에서 처음이라고 한다.
김아영 기자는 2020년에 남편이 군인이라고 밝힌 적이 있어 재혼으로 보인다.
저도 구독자이기는 하지만 김아영 기자는 개인 유튜브 채널 '아융그'를 운영하며 여행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쇼츠 영상이 알고리즘을 타면서 구독자 16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영상 편집도 굉장히 센스있으시더라구요.
유튜브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걸 보면 mbc가 담을 수 없는 그릇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참고로 아융그 유튜브 채널 소개글에는 " 여행하며 보물찾기중 롱폼은 ‘휘덕이’채널에 업로드됩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휘덕이는 mbc 이휘준 아나운서, 그러니까 김아영 기자 남편이 함께 운영하는 채널이랍니다.
다양한 경험과 기자 활동을 했던 김아영 기자는 mbc 퇴사 후 이제 여행 작가라는 새로운 길을 걷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그동안 쌓아온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특별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어 합니다. 연말까지 출판사에 원고를 제출할 계획이며, 여행 작가로서의 첫 발을 내딛기 위해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고 전해지네요.
다음은 mbc 김아영 기자 인스타인데요.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김아영 기자의 앞날을 응원하며, 그녀의 새로운 도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