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훈 프로필을 보면 대한민국의 배우로 주로 이지적인 이미지의 엘리트 역을 많이 맡아왔다는 사실을 아실텐데 반면에신명제과 창업자로도 유명합니다.
신명제과는 서울시 강남구 선릉역 부근 개나리아파트에 위치해 있는데 아마 현재 남성 아들이 가업을 이어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듯하게 잘 생긴 배우 남성훈은 1968년 TBC 7기 공채로 데뷔한 대한민국의 탤런트입니다. 데뷔 초반에는 단막극과 여러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력을 쌓아 왔습니다.
1978년 MBC 드라마 '수사반장'에 형사 역으로 출연하며 남성훈 배우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그 때부터 전국적인 스타로 발돋움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전원일기, 다산 정약용, 간난이, 사랑과 야망 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당대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한 남성훈은 특유의 깊고 섬세한 연기로 중후한 이미지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탤런트 남성훈은 1998년 다발성 신경계 위축증 진단을 받은 후 4년간 투병 생활을 하다 2002년 10월 18일 57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당시 남성훈 배우의 상태는 언제부터인가 신경에 이상이 생겨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조차 없었다고 합니다. 남성훈의 죽음과 관련된 이 병은 파키슨 병과 유사하다고 하며 결국 이로 인해 1998년 KBS 아침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너와 나의 노래 라는 작품을 마지막으로 30년 방송 인생을 접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 방송국 피디인 곽영범 씨의 말에 의하면 남성훈은 약 5년 전부터 기억력이 감퇴돼 대본을 외우는 데 고통을 느꼈음에도 눈물 겨운 의지로 병마와 싸우며 드라마 출연을 강행해왔다고 합니다.
다발성 신경계 위축증이라는 병은 뇌와 척수의 신경세포가 점차 퇴화하는 희귀한 진행성 신경 질환입니다.
남성훈을 사망케 한 다발성 신경계 위축증은 운동, 자율 신경계 및 인지 기능을 포함한 신체의 여러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기에 이를 이겨내는 일이 쉽지 않았을 겁니다. MSA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 운동 장애: 근육 강직, 떨림, 불안정한 보행, 서툴음
- 자율 신경계 장애: 저혈압, 배뇨 장애, 변비, 발한 장애, 성 기능 장애
- 인지 장애: 사고력 저하, 기억력 저하, 판단력 저하
남성훈은 짧은 생애 동안 많은 작품을 남기고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입니다. 그렇기에 그의 깊고 섬세한 연기는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인이 된 탈렌트 남성훈 배우의 프로필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남성훈 프로필 (feat.나무위키)
1) 남성훈 나이는 1944년생으로 살아 계시다면 81세입니다.
2) 고향은 경기도 수원군 성호면이며 가족 관계는 남성훈 아내, 아들, 딸이 있습니다.
3) 본명은 권성준 입니다.
4) 학력은 서라벌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5) 남성훈의 탤런트 데뷔는 다음과 같습니다.
-1966년 연극배우
-1967년 MBC 특채 성우
-1968년 TBC 공채 탤런트 7기
탤런트 남성훈은 수사반장 4인방 중에 가장 먼저 사망하였습니다. 조 형사 역할을 맡은 조경환 배우가 2012년에 간암으로 별세하였고, 김 형사 역할을 맡은 김상순은 2015년에 폐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박 반장역을 맡은 최불암은 2024년 현재 만 84세의 나이로 수사반장 4인방 중 유일하게 현재 생존 중입니다.
서 형사 역할을 맡은 김호정이 1978년 39세에 사망한 사실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