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부터 꾸준히 활동하며 대한민국 대중문화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 온 가수 전영록.
전영록 엄마는 별세하신 원로가수 백설희 씨입니다. 전영록의 어머니 백설희는 고혈압에 따른 합병증으로 치료를 받아오던 중 병세가 악화해 경기도 광주의 한 병원에서 사망였는데 노래를 정말 잘했던 가수로 기억합니다.
타고난 재능이 애초에 달랐다고 할까요?
전영록은 단순히 가수를 넘어 배우, 작곡가,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며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1980년대에는 조용필과 함께 가요계 양대 산맥으로 군림하며 ‘종이학’,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불티’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적인 인기를 누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전영록의 생애에 대해 그동안의 발자취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황해와 가수 백설희의 아들로 태어난 전영록은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덕화, 독고영재 등 동료 배우들과의 돈독한 친분을 바탕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으며, 자연스럽게 연기와 노래를 병행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액션 영화 ‘돌아이’ 시리즈에서 뛰어난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뛰어난 외모와 퍼포먼스, 그리고 팬덤까지 갖추며 1980년대를 대표하는 아이돌이었던 전영록은 시대를 앞서간 스타였는데요. 그러나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 이후 변화하는 음악 시장에 적응하지 못하며 한때 주춤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변함없이 음악 활동을 이어오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전영록 가수 프로필을 살펴보고 이야기를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수 전영록 프로필
출생 1954년 3월 26일 (전영록 나이 70세)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신체 168cm, 60kg, B형
가족
아버지 황해, 어머니 백설희
부인 임주연
딸 전보람, 전우람
아들 전유빈(2002년생), 전효빈(2006년생)
학력
서울동신초등학교 (졸업)
한양중학교 (졸업)
영락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중퇴)
병역 대한민국 육군 제15보병사단 병장 제대
종교 불교
여러분도 알다시피 전영록은 자신의 오랜 팬이었던 지금의 아내 임주연과 1999년 결혼해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시 전영록과 부인 임주연의 나이 차이가 16살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었죠.
한 방송에 따르면 전영록의 큰 딸 전보람은 새엄마인 임주연을 ‘언니’라고 불렸던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전보람은 1986년생으로 새엄마 임주연과 16살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동안 외모와 끊임없는 음악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전영록은 여전히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는데요. 최근 전영록 근황을 보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더라구요.
전영록 관련 검색어로 함께 등장하고 있는 전영록 사망설, 전영록 별세 등의 이야기는 사실이 아닙니다.
전영록이 과거 대장암을 투병했다는 보도가 나갔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며, 한 방송에서 용종을 떼고 몸에 좋은 차 종류를 많이 마셨다는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는데 당시 개그맨 이홍렬이 '검증된 거냐'고 묻는 상황이 통편집 되는 바람에 암투병으로 잘못 보도되었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가수 전영록 근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맣을 것 같아 뉴스 기사를 찾아보니 2024년 ‘전영록의 인생앓이’ 라는 작시집을 출간하셨더라구요. 캘리그래피와 가사들, 사진 자료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영록의 음악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시대를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던 많은 원로 가수들의 사망 별세 죽음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영록 가수는 여전히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노래로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