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탄탄한 성악 실력과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디바로 자리매김한 배우입니다. 2001년, 우연한 기회로 오디션에 참가하여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크리스틴 다에 역을 맡으며 화려하게 데뷔했습니다.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엄청난 집안 배경과 성악 유망주라는 타이틀에도 불구하고, 김소현은 뮤지컬 배우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보여준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은 단숨에 관객들을 사로잡았고, 이후 '엘리자벳', '마리 앙투아네트', '모차르트!' 등 다수의 작품에서 주연을 맡으며 뮤지컬계의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데뷔 이후 꾸준히 동안 외모를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소현은 실제로 2024년 현재 50대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젊은 외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또한, 무대 위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달리 실제 성격은 밝고 유쾌하며, 털털한 매력까지 겸비하고 있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나무위키를 통해 간략하게나마 김소현 프로필을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김소현 프로필 in 나무위키
출생 1975년 11월 12일 (김소현 나이 48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등주 김씨 (登州 金氏)
신체 A형
MBTI ENFJ
가족
아버지 김성권[1], 어머니 장경애, 여동생 김소은, 남동생 김용철
배우자 손준호(2011년 6월 18일 결혼 ~ 현재)
아들 손주안(2012년 6월 21일생)
학력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졸업)
여의도중학교 (졸업)
여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94 / 학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음악과 / 석사)
종교 개신교
소속사 팜트리 아일랜드
뮤지컬 배우 김소현 집안은 서두에 살짝 말씀드렸습니다만 사실 엄청납니다.
김소현 아버지 김성권은 서울대학교 의대 신장내과 교수 출신이며, 어머니와 여동생은 서울대 성악과 출신이랍니다. 게다가 남동생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해 현재 서울대 의대에서 교수직과 의사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말 그대로 온 집안이 서울대인 가운데, 남편 손준호는 연세대학교 성악과 출신이니 정말 짱짱한 집안이라는게 이럴 때 쓰는 말 같군요.
배우 김소현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손준호와의 만남은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었죠. 8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은 뮤지컬계 대표 잉꼬부부로 손꼽힙니다.
두 사람의 러브 스토리는 드라마틱한 요소들로 가득하며,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사실 김소현 손준호 결혼은 김소현에게는 재혼이었습니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 재혼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전남편과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2011년 뮤지컬 배우 손준호와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김소현은 손준호보다 8살 많아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김소현은 이전에 이혼한 경력이 있다. 김소현 전남편은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의사로 알려졌으나 이혼 사유는 공개되지 않았다."
김소현은 뮤지컬 배우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특히, 남편 손준호와 함께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소현은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으니까요.
탄탄한 실력과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 그리고 반전 매력까지 겸비한 뮤지컬 배우 김소현. 그녀는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