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기록부 정정대장 관리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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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생활기록부 정정대장 관리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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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생활기록부 정정대장은 학교생활기록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거나 누락되어 있는 경우, 정정을 요청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정정대장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1. 정정요청서 작성
정정요청서는 학교 홈페이지나 학생기록부 관리시스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정정요청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정정 요청자의 인적사항
2) 정정 요청 사항
3) 정정 사유
4) 증빙자료 목록

정정 요청자의 인적사항에는 학생의 이름, 학년, 반, 학번, 주민등록번호 등이 포함됩니다. 정정 요청 사항에는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정정 사유에는 정정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이유를 기재합니다. 증빙자료 목록에는 정정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기재합니다.

2. 정정사항 확인 및 증빙자료 준비
정정 요청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증빙자료를 준비하여 정정대장에 첨부해야 합니다. 증빙자료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수상증서
2)성적증명서
3)자격증
4)진단서
5)기타 관련 자료

 

 

 

3. 정정대장 작성
정정요청서에 기재한 사항을 바탕으로 정정대장을 작성합니다. 정정대장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정정 요청자의 인적사항
2)정정 요청 사항
3)정정 사유
4)증빙자료 목록
5)담임교사의 확인 날짜 및 도장
정정 요청자의 인적사항은 정정요청서에 기재한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합니다. 정정 요청 사항은 정정요청서에 기재한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합니다. 정정 사유는 정정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재합니다. 증빙자료 목록은 정정요청서에 기재한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합니다. 담임교사의 확인 날짜 및 도장은 정정대장이 담임교사에 의해 확인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4. 정정대장 제출
정정대장을 작성한 후에는 담임교사에게 제출합니다. 담임교사는 정정대장을 검토하고, 정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정정 여부가 결정되면, 정정된 학교생활기록부를 교장 결재를 거쳐 학생에게 교부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정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1)학교생활기록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2)학교생활기록부에 누락된 내용이 있는 경우

 

 

 

3)학교생활기록부에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정정은 학생의 권리입니다. 따라서, 학교생활기록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면, 정정대장을 작성하여 정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정대장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1)정정대장은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2)정정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3)정정대장은 담임교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4)정정대장을 작성할 때 위의 사항을 주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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