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카리스마 넘치는 회장님부터 따뜻한 아버지까지, 다양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우리 곁을 지켜온 배우 이정길. 그의 깊이 있는 연기와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배우 이정길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공자 이미지와는 달리, 이정길은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함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서라벌예술대학을 졸업하고 1965년 KBS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는데요.
배우 이정길은 1970년대 MBC에서 박근형과 함께 멜로드라마의 쌍두마차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박근형의 남성적인 매력과 달리, 이정길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많은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그의 리즈시절 외모는 따라올 남자 탤런트들이 없었지 싶네요.
이정길 배우는 드라마에서 지적이고 무게감 있는 역할을 주로 맡아왔습니다. 특히 1991~92년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에서 공산당 당원 역을 맡아 명연기를 선보이며 이후 드라마에서 더욱 큰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이순재와 함께 유난히 대통령 역을 많이 맡으며 ‘대통령 전문 배우’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8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젊은 사람 못지않은 건강과 넘치는 열정을 유지하고 있는 이정길. 그는 상당한 골초로 알려져 있지만, 큰 체력을 요구하는 새 작품을 시작할 때는 일시적으로 금연하며 몸 관리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젊은 사람들처럼 숱이 많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자랑하며 동안 외모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런 젊음은 어쩌면 타고나는 부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배우 이정길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죠.
* 이정길 배우 프로필
출생 1944년 10월 1일 (이정길 나이 80세)
함경북도 청진부
가족 배우자 박정혜
아들 이석빈, 딸 이자윤
신체 173cm, 72kg
학력
한양중학교 (졸업)
서라벌고등학교 (졸업)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 / 전문학사)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치료학과 / 학사
다음은 이정길 배우의 최근 10년간 작품활동입니다.
그나 저나 이정길 아내 박정혜 씨도 그렇고 아들 딸 얼굴이 부인 얼굴을 닮아서인지 엄청난 선남 선녀네요.
2015년 이브의 사랑 - 구인수
2015년 내 딸, 금사월 - 신지상
2016년 기억 - 신화식
2016년 언제나 봄날 - 강덕상
2017년 돌아온 복단지 - 박태중
2018년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 - 최정필
2020년 찬란한 내 인생 - 고충
2024년 함부로 약속 - 미정
배우 이정길이 올해 드라마 촬영을 앞두고 있기에 탈렌트 이정길 근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 되겠네요.
이정길은 후배들에게 큰 영향을 준 배우로도 방송가에서 손꼽히는 인물인데요.
야인시대에서 김두한, 태조 왕건에서 궁예를 연기했던 명배우 김영철은 이정길의 연극 '폭풍의 언덕'을 보고 감명을 받아 연기의 길에 들어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이정길은 후배 배우들에게 큰 영향을 주며 한국 연극계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드라마에서 회장 연기를 많이 했던 것처럼, 실제로 이정길 근황을 보면 어느 신재생 에너지 회사의 부회장으로 재직하며 배우 활동뿐만 아니라 사업가로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93년부터 1999년까지 대구광역시의 건설업체인 태왕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또한, 홍콩 배우 낙응균과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데뷔 이후 꾸준히 활동하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정길. 그의 진솔한 삶과 다채로운 연기는 우리에게 많은 감동과 영감을 선사합니다. 앞으로도 그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응원합니다.